자기 개발서

"오케팅" 도서 줄거리,저자 소개,느낀점

시간쟁이 2023. 2. 27. 23:09

오케팅을 읽고 내가 느낀점과 줄거리 요약,저자 소개를 써보려고 합니다.이 책을 통하여서 성공을 꿈꾸는 많은 분들이 큰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케팅 줄거리

"마케팅"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머리가 지끈거리고 어려워 보이는 사람이라면 주목하자. 여기 마케팅 업계에서는 알아주는 천재지만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주인공이 있다. 바로 저자 오두환 씨다. 그런 그가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독자들에게 쉽게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려준다. 보통 우리가 아는 마케팅은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일 뿐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현재 사회에서의 마케팅은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거나 알리는 용도뿐만 아니라 사업체나 기업 그리고 개인까지도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모든 분야에서 활용되는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 그것은 바로 전략인데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개념이기 때문에 접근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본 도서 『오케팅』 에서는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해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또한 각 장마다 요약 정리되어 있어 핵심 포인트를 파악하기도 용이하다. 더 나아가 실생활에서도 적용 가능한 사례 및 방법론을 제시하여 더욱 유익하다.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업무를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각 챕터마다 QR코드를 삽입하여 실제 사례자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또한 성공사례 뿐만 아니라 실패사례까지도 담고 있어 더욱더 신뢰감을 준다.

저자 오두환 소개

오두환 작가님은 15년 동안 광고 회사에서 일하며 수많은 히트 광고를 만든 장본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인정받지 못하는 현실에 지쳐 모든 것을 포기하려 할 때 우연히 한 권의 책을 읽게 됩니다. 바로 마케팅 서적이었는데요. 그때 ‘광고보다 중요한 것은 매출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세상에 알리기 위해 펜을 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5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며 완성한 첫 번째 책 《광고의 8원칙》 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리고 2020년 7월, 2번째 책 《오케팅》 을 출간하였는데요. 전작 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로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이라는 의미를 담은 『오케팅』 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화제의 책이다. 마케팅 회사 팀장이었던 오두환 저자는 어느 날 문득 "내가 왜 이러고 살지?"라는 의문점을 갖게 되었고 그때부터 자신만의 방법으로 성공할 수 있는 부와 행복의 공식을 연구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후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으며 포기하려던 순간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상위 0.1%에게만 제공된다는 블랙 멤버십에 가입했고 이를 통해 기존 회원들의 사례를 분석하여 정리한 결과 마침내 평범했던 한 개인이 월 순수익 8천만 원을 달성하며 상위 1%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한다. 현재 온라인 마케팅 강사로도 활동 중인 저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본 도서를 집필하였다고 한다.

이책을 읽고 느낀점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부자라는 단어에 집착하며 좋아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더 간절히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나도 마찬가지다.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과거와는 다르게 현대사회에서는 물건 하나를 팔더라도 홍보 전략이 필수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도 수많은 마케팅 기법들이 존재하지 않을까? 정답은 바로 마케팅 전략이었다. 상위 0.1% 부자 마케터 오두환 작가님께서 집필하신 "오케팅"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나는 평소 자기계발 서적을 자주 읽는 편인데 여느 다른 책들처럼 그저 뻔한 이야기만 늘어놓는 게 아니라 실제로 적용 가능한 방법론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굉장히 신선했고 흥미로웠다. 정말 강추할만한 책이다. 요즘 마케팅 분야도 관심이 생겨서 읽게 되었다. 제목부터가 신선해서 눈길이 갔고 표지 디자인 또한 독특하여 흥미로웠다. 또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를 들어 설명하였고 실전 전략편에서는 우리가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저자만의 특별한 마인드셋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특히 온라인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